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광화문 휘호 대회 표구비,

  • 관리자 (webmhk)
  • 2021-03-28 20:28:00
  • hit37
  • vote0
  • 58.236.163.33

안녕하세요.

저는 광화문휘호대회를 아주 많이 사랑하며 ,상이나 상금을 떠나 아무런 부담없이 자리에 함께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하루 종일 기뻐하는 사람입니다.

요즘, 우리 한글이 외국어에 점차 포장되어 가고, 변화되어 사용되어 지는 현실이 안타까울 뿐더러, 한글날 하루 만이라도 온 국민이 우리글에 대한 아름다움과 은혜에 감사하는 날이어서 기쁜 마음으로 무거운 짐을 들고 휴일임에도 일찍 집을 나서 광화문까지 달려갑니다. 

붓글씨를 잘 쓰지는 못하지만, 2010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4회까지 참가했으며, 제가 붓들을 힘이 있을 때까지는 참가하려고 마음을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난 해까지 없던 표구비가 있어, 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1회에 1만원의 참가비는 있었어도 별 부담없이 갈 수 있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겠다 싶어서, 2회 부터는 주변의 사람들에게 홍보하여 소풍가는 기분으로 도시락 싸들고여러 명이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회와 2회 때 받은 깔판은 볼 때마다 흐뭇함이 묻어나기도 합니다.

넓디 넓은 길바닥에 쪼그리고 앉아, 뙤약볕에 먹물은 증발하여 붓은 나가지 않고, 바람막이도 없이 여러 개의 서진으로 날리는 종이 붙들고, 글쓰기 정말 쉽지 않습니다. 하여 모두들 자기 실력 발휘를 십분의 일도 다 못한다고 표현합니다. 

 몇시간 되지는 않지만, 불편한 자리에서 모두들 너무 고생하면서도 보람있는 하루를 보내는 사람들에게, 마음 속으로 큰 박수를 보내곤 한답니다.

상을 타면 더 좋겠지만, 제가 느끼는 바로는 저같이 한글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리를 함께하는 사람들이 더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런데 10만원의 표구비가 저의 마음을 많이 무겁게 하고 있으며, 표구를 하지 않음 낙선처리 한다고 하여, 내년에는 참가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망설이게 하고 있습니다.

글 내용도 주제에 따른 창작이다 보니 한글날에 대한 의미는 담겨있지만, 10만원이란 금액을 들여 표구를 하기에는 좀 아쉬운 작품인거 같습니다. 저만 이런 생각이 드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입선을 포함한 수상작품이 300점이라 함은 많은 금액의 수익이 발생하는 부분이어서,

표구비 때문에 ‘한글날을 기녕하기 위하여 열리는 대회의 참신한 목적이 상실되지 않을까?’하는 염려가 되기도 합니다.

아무쪼록 초심을 잃지 않는 대회가 되어 모든 국민들이 함께 기뻐하는 한글날 잔치에 참가도 하고, 박수도 보낼수 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올렸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추천
1 광화문광장휘호대회 결과 붙임 파일이 없네요 관리자 2021-03-28 hit42 vote0
2 광화문 휘호 대회 표구비, 관리자 2021-03-28 hit37 vote0
3 reply 주관사로써 마음 아픈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관리자 2021-03-28 hit25 vote0